HOME > 회복프로그램 > 음악치료

음악치료

Music therapy

“ 음악치료 ”

"제대로된 호흡과 발성으로 부르는 노래

성악발성 클리닉"

음악치료는 음악을 치료 도구로 사용해 치료 대상자를 변화시키는 전문적인 치료 방법으로 예술의 힘을 통해 변화를 불러 일으키고
이러한 변화를 과학적인 치료 과정을 통해 분석하고 통찰함으로써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오는 치료 입니다.

음악치료의 활동으로는 다양한 음악활동이 사용될 수 있는데 음악감상, 노래부르기, 악기연주, 즉흥연주, 음악만들기, 악기 배우기 작업등을 누구나 손쉽고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친근한 악기와 음악을 기본적으로 사용하며, 음악 활동내에서 구성원들과 치료사의 즉각적이고 자자연스러운 호작용과 소통을 통해서 "자기표현"과 "정서적 의사소통"이 이루어지게 합니다. 또한 음악과 관련된 여러 신체활동이나 명상 등을 통해서 심신을 이완시키거나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정리해서 표현하는 것 등이 포함 될 수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은 분석과 진단평가에 따라 상세하고 체계적인 치료계획 하에 적절하게 사용됩니다.

- 음악활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 기능을 회복하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확립시킵니다.

- 그룹 활동을 통해 다양한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건전한 대인관계의 발전을 통해 사회성을 향상시킵니다.

- 자신의 자아를 성찰하고 내면을 들여다봄으로써 이슈를 해결하고 자존심을 회복합니다.

성악발성클리닉으로 진행되는 본원의 음악치료는 노래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하게 되는 복식 호흡이 광범위한 근육을 사용해 척추의 균형을 바로잡고 코어 근육까지 호흡에 활용하게 되어 정상적인 자율 신경계의 기능 회복을 돕게 됩니다.

강사안내

강사 문혜연

학력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이탈리아 로마 Santa Cecilia 국립음악원 성악과 졸업
이탈리아 로마 A.I.D.A. 졸업(성학곡개론)
이탈리아 로마 A.R.A.M. 졸업
이탈리아 페스카라 시립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 만점 졸업

경력

한국가곡총서 Ⅱ '아리랑 한국예술 가곡집' 공저
발성교정협회 정회원